최종편집 2024-04-29 22:11 (월)
김현민 “원희룡은 대장동 1타 강사라는 별칭처럼 이재명에 확실히 이길수 있어"
김현민 “원희룡은 대장동 1타 강사라는 별칭처럼 이재명에 확실히 이길수 있어"
  • 양대영 기자
  • news@newslinejeju.com
  • 승인 2021.11.02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김현민 원희룡캠프 제주도선거대책본부장
“변화와 혁신, 미래 비전 열어줄 수 있는 준비된 대통령은 원희룡 후보”
“정권교체 넘어 모두를 통합하고 미래로 전진하는 대한민국 만들 수 있는 후보”
김현민 본부장은 2일 "민주당과 싸움에서 5전 5승을 했고, 누구와 싸워도 이길 줄 아는,후보가 바로 원희룡 후보라고 확신한다"며 "제주 출신으로서, 정권교체를 넘어 모두를 통합하고 미래로 전진하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후보가 바로 원희룡"이라고 말했다.
▲ 김현민 본부장은 2일 "민주당과 싸움에서 5전 5승을 했고, 누구와 싸워도 이길 줄 아는,후보가 바로 원희룡 후보라고 확신한다"며 "제주 출신으로서, 정권교체를 넘어 모두를 통합하고 미래로 전진하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후보가 바로 원희룡"이라고 말했다. ⓒ뉴스라인제주

오는 2022년 3월 9일 실시되는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본경선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국민의힘 주자들은 저마다 ‘정권 교체’의 적임자임을 자처하며 대국민 지지 호소에 나서고 있다.

제주에서도 각 후보캠프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뉴스라인제주>는 여야(與野) 각 대선후보의 제주지역 선거 책임자를 직접 만나 그들의 입장을 직접 들어보는 기획을 마련했다. 이번 인터뷰는 코로나 19 상황에 맞춰 엄격한 방역수준을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원희룡 후보 제주선대위 김현민 본부장(전 제주도기획관리실장)을 2일 오후 한 카페에서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인터뷰 내용이다.

# 제주선거대책위원회 본부장을 맡았다. 이번 대선에 대한 의지를 밝히신다면?

원희룡 후보는 제주의 아들이다. 제주의 아들이 언제 대권 도전을 해서 4강에 오른적이 있습니까? 그 자체만으로도, 제주도민의 자랑이자 자존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치와 이념을 떠나, 제주의 아들 원희룡 후보를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로 선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왜 원희룡 후보가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나?

원희룡 후보는 그 동안 3선 국회의원, 재선 도지사 등 입법, 사법, 행정 등 풍부한 정무적, 행정적 경험을 갖고 있고. 정치인생 20년 동안, 보수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오면서 과거에 머무르지 않고, 젊은이들에게 미래의 희망과 비전을 열어줄 수 있는 준비된 대통령 후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민주당과 싸움에서 5전 5승을 했고, 누구와 싸워도 이길 줄 아는,후보가 바로 원희룡 후보라고 확신합니다. 제주 출신으로서, 정권교체를 넘어 모두를 통합하고 미래로 전진하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후보가 바로 원희룡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희룡 후보의 공약을 소개해 달라.

원희룡 후보 공약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국가 찬스로 국민을 뒷바라지 하고 혁신성장으로 30년 먹거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총 11개의 국가찬스 공약과 3개의 혁신성장 공약을 발표했는데, 유튜브를 통해서도 발표한 정책도 10개가 넘습니다. 지금까지 여야 후보 통틀어 가장 많은 정책을 발표했고, 가장 깊이 있고 촘촘하게 고민했다고 자신합니다.

국가 찬스공약으로는 첫째로 ‘코로나 담대한 회복 100조 프로젝트’입니다.

코로나로 생존의 절벽에 내몰린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구제하기 위한 공약입니다.

헌법에서 부여한 ‘대통령 긴급재정경제명령’을 발동해 100조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취임 1년 차에 50조원을 코로나로 손실을 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전액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10조 원씩 5년 동안 예산 편성을 통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생존 기반을 다시 만드는 데에 투입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입니다.

지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벼랑 끝에 몰려 있습니다. 당연히 이들을 살리는 것이 최우선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둘째로,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해 줄 ‘반반주택’ 공약입니다.

무주택자가 집을 살 때 그 가격의 절반(50%)을 정부가 지분을 투자해주는 것인데요. 소유권 및 처분권은 당연히 개인이 갖게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5억짜리 집을 산다고 가정한다면, 2억5천은 국가에서 국채를 발행해서 그 집을 담보로 지분을 투자해 주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본인이 소유이며, 등기는 부부간에 2분의 1씩 지불하는 것처럼 국가랑 같이 등기를 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돈이 모이면 그걸 인수해도 되고, 돈이 없으면 그냥 끝까지 살아도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부담도 적습니다. 재원 부분은 첫 해에 7조 원의 기금을 둬서 21조의 자금을 발행한다는 계획입니다.

21조원인 이유는 현재 보금자리론으로 1년에 지출하는 규모가 약 21조원 정도이기 때문인데, 그 재원만으로도 1년에 최소한 10만 가구를 지분 투자할 수가 있다고 봅니다.

국가의 지분은 30년 국채와 연동돼 이자가 1% 이하로 싸게 한다는 계획이며, 다른 후보 정책들과의 차이점은 바로 즉시 시행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후보들처럼 몇 년 후 새로 지어서 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지금 현존해 있는 집에 대해서 내 집으로 살려고 할 때 즉각 투자를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공공임대 아파트처럼 장소와 형태를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곳에, 원하는 형태의 집을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문가들이 뽑은 올해의 공약이기도 합니다.

세번째로 ‘청년교육카드’ 정책입니다. 만 18세 청년들에게 1인당 2000만원을 총 10년에 걸쳐 쓸 수 있도록 ‘교육전용카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카드를 활용할 경우, 고등학교 졸업 후 곧바로 사회에 진출하는 청년들은 창업·창직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학에 입학하면 등록금으로 쓸 수 있고, 직업 준비 교육이 필요하다면 교육훈련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저출산 고령화 극복을 위해서 아이 출산시 1년간 월 1백만원 지원, 국민연금처럼 노후소득 보장 등입니다.

담대한 혁신성장 30년 먹거리 공약으로는. 첫 째로, 연 180조 공공조달시장을 조성해서 혁신적 자영업, 소상공인, 스타트업, 벤처기업을 지원하고, 두 번째는, 미래국부펀드 100조를 투자해서 미래형 에너지, 생명과학 및 의료, 초 고도화 교통인프라, 데이터와 인공지능, 항공우주분야에 각 20조씩를 투자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 번째는, 공급중심이 아닌 대기업, 중견기업, 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 등 고용 연계형 직무 직업 교육훈련 프로그램 마련하고. 네 번째, 국민 재도전위원회 설치를 통해서 개인의 실패 경험도 사회에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지원하고, 소상공인, 자영업자 실패를 기업실패처럼 체계적으로 구제하고 재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주요 공약입니다.

# 원희룡 캠프의 승리 전략은?

오는 4일까지 당원투표 및 일반 국민 여론조사가 마감될 때 까지 원희룡 후보의 진면목을 제대로 알릴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대장동 1타 강사라는 별칭을 얻은 것처럼, 이재명 후보와 본선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후보라는 점을 집중적으로 부각해 나가고 있습니다.

# 원희룡 후보의 제주지역을 아우르는 공약은 무엇?

원희룡 후보의 제주지역 공약은 크게 5가지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원희룡 후보는 제주도지사 시절부터 4.3 해결에 주력해 왔는데

① 희생자 및 유족 배·보상 해결, 명예회복 및 유해 발굴 적극 추진, 도민이 납득 할 만한 국가적 책임 완수 등 4.3의 완전한 해결과

② 제주 제2공항 건설 문제

③ 현재 국토부 소관인 JDC를 제주도 산하기관으로 이관하는 문제,

④ 미래 성장동력 발굴 및 탄소 없는 섬

⑤ 제주 ‘송악선언’ 지속 추진 등으로 청정제주를 실현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제주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나갈 후보입니다.

# 개인적으로 본 원희룡 후보의 최대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앞에서도 밝혔습니다만, 원희룡 후보는 국회의원 3선, 제주도지사 등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정치 20여년 동안, 한번도 구설수에 오르지 않을 만큼, 깨끗하고 청렴한 도덕성이 최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향후 캠프가 나아갈 방향이나 계획은?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원희룡후보가 국민의힘 최종 주자가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본선에서는 ‘원팀’을 이뤄 정권교체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정치와 이념을 떠나 원희룡 후보를 적극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5길 16, 수연빌딩 103호(지층)
  • 대표전화 : 064-745-5670
  • 팩스 : 064-748-5670
  • 긴급 : 010-3698-088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보기
  • 사업자등록번호 : 616-28-27429
  • 등록번호 : 제주 아 01031
  • 등록일 : 2011-09-16
  • 창간일 : 2011-09-22
  • 법인명 : 뉴스라인제주
  • 제호 : 뉴스라인제주
  • 발행인 : 양대영
  • 편집인 : 양대영
  • 뉴스라인제주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라인제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linejeju.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