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성공개최를 위한「제10회 효돈동 환경사랑 쇠소깍 검은모래 축제」 개최

2012-08-16     양대영 기자

효돈동쇠소깍축제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효돈동연합청년회(회장 강충용)에서 주관하는 「제10회 효돈동 환경사랑 쇠소깍 검은모래 축제」가 8월18일 ~ 19일 양일간에 걸쳐 쇠소깍 일대에서 개최된다.

WCC 환경대축제와 연계하여 개최하는 「제10회 효돈동 환경사랑 쇠소깍 검은모래 축제」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생물권보전지역인 ‘효돈천’의 끝자락에 위치한 쇠소깍에서 기암괴석과 울창한 송림 등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쇠소깍의 검은모래 해변에서 이루어지는 이색적인 풍경 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째날에는 맨손고기잡기, 족구, 어린이 장기경연대회가 열리고, 신명나는 길트기와 함께 관광객과 주민이 함께하는 캠프파이어와 소망연등 띄우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환경사랑 그리기 대회와 OX퀴즈, 쇠소깍 보물찾기와 다우렁 걷기, 쇠소깍 노래자랑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장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효돈 감귤과 과즐을 맛볼 수 있으며, 전통 테우 및 카약체험, 검은모래 해변에서의 모래찜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개최를 기원하며,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져 자연의 소중함을 공유하는 장으로 만들어질 이번 축제는 무더위와 일상에 지친 분에게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주민자치담당 김군자(064)760-4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