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창의센터, 기업사회공헌활동 사례 교류 세미나 개최

2017-11-16     김수성 기자

제주연구원(원장 강기춘) 제주사회복지창의센터(센터장 심경수)가 주최·주관하는 기업 사회공헌활동 연계프로그램 우수사례 교류세미나가 오는 20일 제주벤처마루 10층 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창의센터의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강화를 위한 중장기 발전방안 연구: 마을만들기 사업과의 연계를 중심으로” 사업과 “제주 노인요양시설 운영실태 분석 및 종사자 처우개선 방안 연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이하 ‘파주복지관’)과 ㈜PEG(Paju Electric Glass) 기업사회공헌사업 개요를 청취하고, 제주지역의 기업사회공헌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1세션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소개 및 마을만들기사업’에 대해 파주복지관 김요섭 주임의 발표가 진행되며, 2세션은 ‘기업 사회공헌활동 연계프로그램: 한부모가족캠프, 칠팔구순잔치’이라는 주제로 파주복지관 김준희 사회복지사, 복진호 사회복지사의 발표가 진행되고, 3세션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개요 및 향후방안’이라는 주제로 ㈜PEG 박지환 과장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제주지역 사회복지시설·단체의 대표자 및 종사자를 비롯한 관련 주제에 관심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행사시작 전 개회식에서는 제주연구원 제주사회복지창의센터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간 업무협약 체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어서 이번 행사가 향후 도외 사회복지 네트워크 확대, 공동세미나 진행 및 정책 발굴에 대한 상호협력 증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