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대여성문화센터 2012년 7월 교육 수강생 모집

2012-06-14     양대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영윤)에서는 2012년 7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여 6월 15일 (금)부터 수강생 모집, 접수를 실시한다.

7월 프로그램에는 여성전문교육 분야의 중국어 기초(야간), ITQ엑셀, ITQ파워포인트(야간), POP예쁜글씨(3급), 직장인 홈패션(초급,야간), 샌드위치 샐러드 및 생과일주스(주말) 과정 및 문화교육 분야의 신명나는 제주민요(중급), 집에서 간단하게 푸는 발마사지(주말), 초록이 묻어나는 천연염색(쪽염색 및 쪽염색 리폼) 등 9개 과정 200명을 모집한다.

직장인 홈패션(초급,야간) 과정은 재봉틀을 다루어보지 않은 초보자들을 위하여 기초적인 사용법을 익히고, 간단한 소품 만들기로 가정이란 공간을 새롭고 아름답게 꾸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습하게 되며, 샌드위치 샐러드 및 생과일주스(주말) 과정은 엄마와 자녀가 함께하는 요리로, 요리를 통해 자녀와 소통하며 친밀감을 높이고, 건강한 브런치 식단으로 가족 건강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집에서 간단하게 푸는 발마사지(주말-토) 과정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발마사지의 기초 기능 습득을 통해 신체의 건강과 건강한 삶을 목표로 학습하게 되며, 초록이 묻어나는 천연염색(1일) 과정은 7. 7(토) 현장접수를 통해 손수건이나 T셔츠, 스카프 등에 직접 쪽염색 체험을 해봄은 물론, 쪽염색을 이용한 의류리폼으로 자연의 빛깔을 담아내는 친환경 생활화 실천의 기회를 제공된다.

수강신청은 6.15(금) 09시부터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wcenter.jeju.go.kr)를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710-4378, 424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