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군특성화부 제17기 발대식 거행

“우리는 대한민국 안보의 미래”

2024-04-01     김수성 기자
사진=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교육부와 국방부에서 추진 중인 인력 맞춤형 ‘2024년 군(軍)특성화고 지원사업’에 따른 국방부 제17기(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제5기) 발대식을 지난달 28일 교내 심경관에서 실시했다.

발대식에는 애국심을 고취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교장 선생님 및 담당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휘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발대식은 해군 정보통신학교 통신교관실 선임 교관, 7기동전단의 모병과 군악 밴드가 발대식에 참가해 선발자 총원을 격려하고 축하공연과 해군 및 직별에 관한 강연을 실시했다.

‘군특성화고 지원사업’은 국방개혁2030의 성공적 추진으로 산·학·군 기술 인력 육성 협력 체계 구축, 입대 전 군(軍)에서 소요되는 전문 기술 인력을 특성화고에서 맞춤형으로 양성하고 있다. 복무 중에는 전문 분야에 보직해 경력과 전문성을 계발하며, 국가 안보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통신전자과가 도내 최초, 유일하게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22학년도 통신전자과 군특성화 졸업생 19명 중 14명은 e-MU 과정으로 인하공업전문대학 정보통신과(13명), 경기과학기술대학 전자공학과(1명)에, 입학해 병영과 학업을 병행하며 학위를 취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