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2023 대학핵심역량강화지원사업 바이오소재전공 학과특성화분야 성과교류회

2024-01-30     서보기 기자
제주대,

제주대학교 바이오소재전공은 지난 25일 라마다프라자 제주 호텔에서 ‘2023 대학핵심역량강화지원사업 바이오소재전공 학과특성화분야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도내 소재 ‘청정바이오’ 유관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바이오소재전공의 ‘제주특별자치도 대학핵심역량강화지원사업(학과특성화부분)’의 운영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학과특성화분야 프로그램’이 실제로 지역 사회의 수요를 반영하고 있음을 알려 이를 통해 배출되는 인적 자원에 대한 지역사회의 신뢰 및 전공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한국BMI, ㈜김정문알로에, 한디오티주식회사 등의 관계자가 연사로 참여한 부대프로그램인 ‘청정바이오 R&D아이디어 창출 세미나’를 통해 참여 학생이 도내 ‘청정바이오’ 유관 기업의 존재 및 관련 산업 내 경쟁력을 확인하게 해 졸업 후 도내 취업을 통한 제주도 정주 의지를 고취시켰다.

이번 성과교류회를 기획·운영한 김인중 교수(2023 제주특별자치도 대학핵심역량강화지원사업 학과특성화 부분 바이오소재전공 프로그램 책임교수, 생명공학부)는 “이번 성과교류회를 통해 ‘청정바이오’인재의 제주 정주를 유도하기 위한 제주도와 제주대 바이오소재전공의 노력과 의지를 대·내외에 알림으로써 ‘청정바이오 학과특성화를 통한’ 도내 관련 인재양성 네트워크 구축의 초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