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족센터, 2023년 돌봄공동체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2023-12-15     서보기 기자
제주시가족센터,

여성가족부와 제주시의 위탁 운영 기관인 제주시가족센터(센터장 문상인)는 지난 13일 제주시가족센터에서 지역 돌봄공동체 5곳과 2023년 돌봄공동체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3년 돌봄공동체 지원사업으로 공적 돌봄 틈새 극복과 지역사회 돌봄 나눔 문화를 확산시킨 활동가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날 ▲돌봄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보고 ▲ 2023년 활동 영상 시청 ▲활동 소감 공유 등으로 진행됐으며 한 해의 성과를 짚었다.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눈누난나 공동체는 “집에서는 따로 하지 못할 활동들을 돌봄공동체 지원사업을 통해 눈누난나 공동체와 함께 함으로써 도전할 수 있었고, 또래 자녀를 양육하는 활동가와 육아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엄마도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고 말했다.

아낌없이주는나무 공동체는 “자녀가 엄마 품을 벗어나 친구들과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자신도 행복한 한 해를 보냈으며 돌봄을 함께 하며 육아 해볼 만하다고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문상인 센터장은 “ 한 해 간 돌봄 공백 해소에 앞장서주신 돌봄공동체 활동가 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가 함께 키우는 돌봄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