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감염병 예방은 손씻기 생활화로부터

2023-06-29     김수성 기자
사진=

서귀포보건소(소장 김명재)는 여름철을 맞이하여 7월부터 10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26개소 시설 아동을 대상으로 “2023년도 감염병 예방교육과 함께하는 손 씻기 체험교실” 운영을 강화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자료와 뷰박스 체험기기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직접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대면 교육으로 진행해 올바른 손 씻기 실천습관을 조기에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영상 시각화 자료를 통해 물로만 씻은 손과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를 모두 실천해서 씻은 손에 남아있는 세균을 직접 생생히 비교해 어린이들의 관심을 이끌고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감염병에 대한 예방의식 및 위기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고, 여름철 식중독 등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과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등 소아 시기 호발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면역이 취약한 어린이들이 밀집된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준수 등 감염병 예방 교육을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부분의 감염병이 주로 사람의 손을 통해 세균, 바이러스를 전파하면서 일어나므로 손을 씻는 것만으로 각종 감염병의 70%를 예방할 수 있으니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를 실천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서귀포보건소 감염병관리팀(760-6694)에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