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산업 인증사업자 연대 및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화 사업 참여 인증사업자 선정

2023-05-25     서보기 기자

제주농업농촌진흥원 제주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5월19일 제주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2023 제주6차산업 협업화 지원사업]의 공고와 관련하여 선정을 위한 대면심사를 진행했다.

지난 3월부터 약 2달간 모집공고 실시하여 폴개 협동조합&농업회사법인 가뫼물 ㈜ 과 농업회사법인 ㈜ 제주인디&더불어 주식회사로 이루어진 2개 팀이 접수를 하였고 대면심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폴개 협동조합&농업회사법인 가뫼물 ㈜은 식충/원예 식물 체험 키트 세트를 개발해 대외 홍보 및 자체 운영 교육·체험 프로그램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체험키트 시제품 제작 및 샘플의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회사법인 ㈜ 제주인디&더불어 주식회사는 제주 하귤을 활용한 이너 뷰티제품을 개발함으로서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며, 사업을 통해 샘플 제작 및 평가를 통해 최종 시제품을 제작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2023 제주6차산업 협업화 지원사업]은 유사 업종·상품의 제주6차산업협회가 연대하여 시장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지원사업이며 선정된 팀들은 공동사업 발굴을 위한 사전단계(분석·조사연구) 비용, 상품개발비, 판로확대를 위한 홍보비 등을 각 팀별로 최대 일천만원이 지원 될 예정이다.

센터는 “앞으로도 제주의 6차산업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지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