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벗, 내 마음의 별, 그 이름은 선생님’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다

2023-05-12     김수성 기자
사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제42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스승 존경 풍토 조성을 위해 ‘내 인생의 벗, 내 마음의 별, 그 이름은 선생님’을 주제로 5월 15일 오후 2시 30분에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스승의 날 기념 유공 교원 및 내·외빈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1부 축하 공연, 2부 기념식 순으로 진행된다. 1부 축하 공연에는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합창단 및 함덕고 음악과 학생들의 현악 앙상블 공연이 이루어지며, 2부 행사에는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식'과 함께 정부포상 및 표창 수여, 스승의 날 기념행사 공모전 시상과 도란도란 중창단의 축하 공연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제주학생문화원 로비에서는 스승의 날 기념 공모전 수상 작품 전시와 더불어 다도 코너 및 제주영지학교 학생들의 카페도 함께 운영된다.

한편, 스승의 날 기념 유공 교원에 대한 정부포상은 같은 날, 교육부 주관으로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전수될 예정이며. 정부포상과 교육부 장관 및 교육감 표창 대상자는 총 132명이다.

∘ 홍조근정훈장 삼성초등학교 교장 이진경

∘ 대통령표창 남원중학교 교사 김승범

∘ 국무총리표창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 교사 고경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장학관 오상혁

∘ 교육부장관 표창 곽금초등학교 교사 김효정 외 45명

∘ 교육감 표창 삼양초등학교 교사 한아리 외 81명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신뢰하고 소통하는 학교 문화 및 교권을 회복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