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동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 본격 운영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2023-04-11     김수성 기자
사진=

서귀포시 동홍동주민자치센터(동장 허연일, 위원장 양기홍)는 지난 8일 지역 어린이 30명을 어린이 주민자치 위원으로 위촉하고 본격적으로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를 운영한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 위원, 주민자치위원,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어린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자기소개 시간을 갖고, 본격적인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앞으로 동홍동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매월 1회(토요일) 위원회 활동을 운영함으로써 우리 동네 구석구석을 알아보는 지역 생태 탐방이나 환경자원 순환센터 방문 등 학교 내 배움에서 더 나아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배울 기회를 마련해 나가고 특히, 현장 체험 후에는 활동 영상을 어린이 위원들이 직접 제작하는 등 어린이가 직접 주도하는 위원회 활동을 계획 중이다.

이날 양기홍 동홍동주민자치위원장은 “어린이들이 미래의 주민자치의 주역인 만큼, 우리 마을을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적극적으로 지도 육성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홍동주민자치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주민자치위원회를 위촉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지난달 15일부터 24일까지 공개 모집을 거쳐 최종 30명의 어린이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