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불축제장서, 제주도-제주농협 합동 고향사랑 공감캠페인 전개

2023-03-14     서보기 기자
제주도-제주농협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농협은 제주들불축제 기간인 지난 10~11일 양일간 축제장 내부 정책홍보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첫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축제 방문객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리플렛과 홍보 스티커가 부착된 삼다수를 나눠주며, 고향사랑 기부방법과 혜택 등 정보를 안내하고, 기부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제주도는 제주 고향사랑 기부가 인증된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엠블럼이 새겨진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고, 행사장 전광판에 이대호(전 야구선수), 신유빈(탁구선수), 문희경(배우) 등 제주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한 유명인 등 홍보영상을 송출하여, 고향사랑 동참 분위기 조성에 노력했다.

농협중앙회 문형석 과장은“이번 홍보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제도를 이해하고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고향사랑기부제 공감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액의 30%이내 답례품과 10만원까지는 전액(10만원 초과시, 초과분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