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개최

지역주민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2022-12-04     김수성 기자
사진=

서귀포시 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상규)는 지난 2일 지역주민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시 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서귀포시 도시과, 성산읍 고성리 주민협의체, 고성리 마을회,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역 내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 내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기 위해 운영됐다.

지역주민이 정성과 사랑으로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성산읍 고성리 노인회로 김장김치 150포기를 전달했다.

김상규 서귀포시 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해 이웃 간의 따스한 관계가 형성되고,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김장김치를 통해 사랑과 정성이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이 되시기를 바란다”며 “성산읍 고성리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내 주민과 함께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홍순 고성리 이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해주신 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참여해주신 지역 내 주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서귀포시 도시과 한승엽 과장은 “주민들이 하나하나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를 지역 내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행사와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앞으로 지역민들의 결속력이 강화되기를 바라고, 고성리 도시재생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