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용천수 생태기행 "산물이의 여행" 참가자 모집

2022-09-22     서보기 기자
제주환경운동연합_용천수생태기행_웹자보

제주환경운동연합(공동대표 김민선·정봉숙)이 용천수 보전을 위한 시민 참여 캠페인의 일환으로‘용천수 생태 기행’을 진행한다.

제주 용천수 생태 기행 “산물이의 여행”은 중요한 수자원인 동시에 역사·문화유산인 용천수의 중요성을 시민에게 알리고, 각종 개발과 과도한 지하수 개발로 나날이 사라지는 용천수 문제를 환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행은 “산물이의 여행” 서귀포 도심편으로 동홍동을 만든 산물(산지물과  서홍동을 만든 산물(지장샘, 가시머리물, 종남소)을 돌아보며, 제주의 물 문화에 담긴 삶의 지혜를 느끼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참가비가 무료인 이번 프로그램은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한 가족 용천수 기행(10/2)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용천수 기행(10/15)으로 나누어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기행을 준비한 제주환경운동연합 최슬기 생태보전국장은 “1천개가 넘던 용천수 중에 300개 이상이 사라지고 661개만 남아있다. 용천수의 존재를 제대로 알리지 않는다면 얼마나 더 많은 용천수가 사라질지 알 수 없다. 이번 기행이 용천수의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금 대중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기행의 참여 신청은 전화(064-759-2162) 또는 구글 문서 (https://forms.gle/ACqgNA8pU1HwMi2R7)를 통해  진행되며 모집기간은 9월 22일부터 9월 29일까지 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