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희 전 정무수석, “김한규, 제주와 대한민국 위해 큰 역할 할 것” 지지호소

2022-05-18     서보기 기자
김한규

이 전 정무수석은 이날 김한규선거사무소를 찾아 “김한규 후보가 제주와 대한민국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보증한다”고 밝혔다.

이 전 수석은 “정무수석실에서 함께 일하면서 김한규 후보를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봐 왔다"며 "정무비서관이라는 자리가 모든 국정 행위에 참여하고 개입할 수밖에 없다. 정무비서관으로 일하면서 국정 운영 방향과 나라살림 등을 잘 아는 김 후보가 어느 국회의원보다 준비된 의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에서 일을 할 때에도 제주도민들 및 제주시민분들과 편하게 소통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런 점에서는 김 후보가 최적의 인물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지금 여당의 원희룡만 한 인물이 민주당에서도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그럴만한 인물이 제주에 왔다고 생각한다"며 "제주도만의 인물이 아니라 전국적인 인물로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 왔다고 보증하겠다"고 피력했다.

김한규 후보는 "청와대에 있을 때 수석님과 문재인 전 대통령님을 모시면서 정치가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며 "그때의 경험을 제주도민과 제주시민을 위해 대한민국 국민을 위해 활용하고 싶다. 6월 1일에 꼭 제주도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