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K-예비유니콘 ㈜아인스에스엔씨, “2021 KDB NextRound” 참여

산업은행 주관 VC초청 투자유치 설명회 참석

2021-08-25     뉴스라인제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근)는 “벤처 4대 강국” 실현을 위해 중기부의 ‘K-유니콘 프로젝트’와 연계해 진행한 지역형 예비유니콘 발굴 기업에 대한 밸류업(Value-up) 지원을 위해 KDB(산업은행) 주관 VC(벤처캐피탈)초청 투자유치 설명회에 도내 유망 중소기업인 ㈜아인스에스엔씨를 추천, 연계 지원했다고 밝혔다.

중진공 K-예비유니콘 육성사업은 新산업 분야를 영위하는 성장유망기업이 지역대표 “K-유니콘”으로 밸류업할 수 있도록 정책자금, 수출, 인력, 투자 등의 집중 연계지원을 통해 밸류업 가속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서울 및 수도권에 비해 투자 기회가 부족한 제주 유망기업의 민간투자 활성화 및 스케일업(Scale-up)을 위해 창업투자사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K-유니콘 후보기업에게 민간투자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했고 이에 따라, ㈜아인스에스엔씨는 24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소재 산업은행 본점 IR센터 진행된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석해 다수의 VC(벤처캐피탈)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

박정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장은 “앞으로도 도내 K-예비유니콘 기업들에 대해, 新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지역대표 K-유니콘으로 혁신성장 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 등 연계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K-유니콘으로의 밸류업을 희망하는 많은 기업의 참여를 동력 삼아 대한민국이 ‘벤처 4대 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현장 일선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제주지역본부(064-754-515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