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2021-08-09     서보기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주)넥슨(대표 이정헌)과 제휴를 맺고 모바일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카카오 T’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출시 등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제휴를 통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와 게임이라는 이종 산업의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일상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이동 수단을 게임 아이템으로 제공, 모빌리티 플랫폼의 다양한 협업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 ‘카카오 T 블루’와 ‘카카오 T 바이크’가 게임 속에? 카트, 번호판, 풍선 등 신규 아이템 출시

양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카러플에서 카카오 T의 대표 서비스인 ‘카카오 T 블루'와 ‘카카오 T 바이크'의 실물을 그대로 담아낸 카트 2종과 신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기간 별로 특정 퀘스트 달성 시 신규 카트 2종을 획득할 수 있으며, 콜라보레이션 카트를 획득한 유저에게는 카카오 T 택시 모양의 풍선 아이템도 제공된다.

먼저, 8월 31일까지 멀티 대전을 통해 카카오 T 조각 4종 중 1종을 획득할 때마다 ‘카카오 T 블루' 카트 15일 이용권을, 해당 4종 조각을 각각 10개씩 총 40개를 획득한 경우에는 영구 이용권을 지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누적 로그인 10일을 달성하면 ‘카카오 T 블루’ 스킨도 추가로 증정한다.

9월 1일부터 23일까지는 새로운 카트 아이템인 ‘카카오 T 바이크'를 미션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누적 로그인 일수에 따라 ‘카카오 T 바이크’ 카트를 최소 7일부터 최대 6개월까지 기간제 또는 영구로 획득 가능하다. 해당 기간 동안 ‘카카오 T 바이크’ 카트를 통해 멀티대전 15회 진행 시 스킨 변경이 가능한 해금 코인도 증정한다. 누적접속 시간에 따라 영구 또는 30일 기간 한정으로 카카오 T 번호판 아이템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