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2021 독서캠프 개최

일상 속 독서의 중요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프로그램 열려

2021-07-27     김수성 기자
사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27일부터 3일간 일상 속 독서의 중요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2021 독서캠프’를 운영 중이다.

첫째 날인 27일에는 독서력 진단을 통한 나만의 독서 계획 수립 및 ‘북 퀴즈 온 더 캠프’ 프로그램으로 책과 관련한 퀴즈, 문장 완성 게임을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에는 ‘흥미 발견과 탐색의 시간’을 통해 나의 독서생활과 진로를 연결해 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마지막 날에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미니북 제작하기’ 활동으로 책 속에서 중요한 가치를 발견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독서캠프를 통해 일상 속에서 책읽기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1 독서캠프’는 7월과 8월, 총 2회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8월 캠프는 11일부터 13일 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책읽기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센터 홈페이지(https://edu.seogwipo.go.kr/self/index.htm)를 참조해 8월 3일까지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관련 문의는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760-396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