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2021 독서아카데미’ 3기 운영

‘심리학으로 세상을 보다’를 주제로 열려

2021-07-21     김수성 기자
심리학으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심리학으로 세상을 보다’를 주제로 3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심리학으로 세상을 보다’ 프로그램은 ▲1강: 심리학으로 바라보는 ‘인간관계’, ▲2강: 심리학으로 바라보는 ‘자존감’, ▲3강: 심리학으로 바라보는 ‘나’, ▲4강: 심리학으로 바라보는 ‘행복한 삶’, ▲5강: 심리학으로 바라보는 ‘사랑’으로 구성되어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구현 강사와 함께 일상생활의 다양한 주제와 관련된 심리학을 알아보고 이를 삶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8월 12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심리학에 관심 있는 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줌(ZOOM)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책섬, 제주’ 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프로그램⇨사전 신청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으로(728-8342)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우당도서관에서는 앞서 진행한 독서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곽영미, 권귀헌 작가와 함께 그림책과 글쓰기를 주제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