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홍보·캠페인 운영

2021-06-09     김수성 기자
구강보건의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란 슬로건 아래 오는 13일까지 구강 건강 홍보 및 캠페인을 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숫자와 어금니(臼齒, 구치)의 ‘9’를 숫자화해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구강 건강 저하가 우려됨에 따라 구강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구강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의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하영걸을락” 커뮤니티 가입자를 대상으로 구강보건의 날 주간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걷기 챌린지는 구강보건주간(8일~13일) 동안 총 3만 보 이상 달성할 경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구강 건강꾸러미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칫솔 바꾸기, 지역 상가 및 거리 1:1 구강 건강 홍보, 코로나19 자가 격리자 대상 비대면 구강 관리 홍보 등 구강 관리용품과 구강 관리 리플릿 배부를 통한 홍보 및 캠페인을 전개한다.

챌린지 관련 자세한 안내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건강증진 부서(760-6124)에 문의하면 된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 주민들의 구강 건강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