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컨벤션센터-JIBS 제주방송, 제주 드론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 협력 협약 체결

2021-05-05     서보기 기자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와 JIBS 제주방송(대표이사 이용탁)은 지난 3일 11시에 ICC JEJU에서 제주 드론산업 활성화 및 <제주 국제 드론 위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의근 ICC JEJU 대표이사와 이용탁 JIBS 제주방송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된 내용은 ▶ 제주 드론산업의 발전 및 육성을 위한 업무교류와 상호 협력 ▶ 제주 드론 관련 사업 공동 개최 및 홍보 마케팅 추진 ▶ 제주 국제 드론 위크(JEJU International Drone Week)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 ▶ 기타 제주 드론산업 관련 공동사업 발굴 및 상호 협력으로, 제주 드론산업 활성화 및 <제주 국제 드론 위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여 노력할 예정이다.

<제주 국제 드론 위크>는 기존 JIBS 제주방송이 3년간 주최했던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JDFF)>에 드론 산업 전시회, 드론 정책 컨퍼런스, 일반인 대상 페스티벌 등을 더하여 동시 진행되는 행사이다. JIBS 제주방송의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은 드론으로 촬영한 전 세계 작품을 대상으로 총 5개의 카테고리 별로 우수한 작품을 선정 및 시상하는 영화제로, 국제적으로 위상을 높여가는 대한민국 최초의 드론 영상 전문 영화제이다.

김의근 ICC JEJU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3년간 성공적으로 개최된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에 ICC JEJU의 MICE 전문성을 더해 행사의 내·외연적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2021년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과 동시 개최될 <제주 국제 드론 위크>를 통해 국내외 드론 전문가·관련 사업체를 제주에 초청하여 드론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제주를 드론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는 의지를 밝혔다.